곧 취학통지서가 우편으로 오는 시즌입니다. 초중등 입학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눈여겨보세요. 다자녀 인정이 2명부터 되면서 다자녀 혜택을 누리게 된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총 30만원 돌려받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부분 몰라서 못받는 다자녀 혜택 중 입학준비물품 구입비 지원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서비스 상세

 

지원대상은 출산, 입양, 재혼 등으로 둘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자녀 중 각급학교(유치원제외) 1학년 신입생 입니다. 신청기간은 매 학년도 3월~4월 입니다. 

신청방법은 방문 신청 및 학교제출 입니다. 학교에서 제공된 신청서를 가정에서 작성하신 후 가족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매 영수증과 함께 학교로 제출 합니다. 

 

지원 내용

 

입학준비물품 구입비를 1인당 30만원을 지원합니다. 입학준비물품의 사용 범위는 가방, 신발, 학용품이며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체육복 구입비는 제외 된다는 점 입니다. (체육복 구입비는 다른 사업과 중복되는 항목이니 꼭 기억하세요)

 

구비 서류

 

1. 다자녀 학생 교육비(입학 준비 물품 구입비) 지원 신청서

2. 통장사본

3. 가족관계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4. 구입 영수증

 

주의 사항

 

체육복 구입비는 제외 됩니다.

물품을 구입 했던 영수증은 이전해 (만약 입학이 25.3월 이라면 24년 11월부터 영수증 인정)

다자녀 입학준비물품 지원에 해당되는 가정은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꼭 가지고 계셔야 겠습니다.

 

전화문의: 경상남도 교육청 교육복지과/ 055-210-5179

다자녀 학생 입학준비물품 구입비 지원 확인 바로가기